장기하와 얼굴들 해체, 이유는?


장기하와 얼굴들 해체, 이유는?

 


수요일 예능의 꽃 '라디오 스타'에 장기하가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장기하와 얼굴들 해체 소식이 들려오는데, 이게 무슨 얘기인가요? 


장기하와 얼굴들은 2008년 10월 실글앨범인 '싸구려 커피' 발매를 시작으로 활동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인디밴드 에서는 인지도가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으며 특유의 목소리와 말하면서 노래부르는 듯한 스타일로 국내엔 전무한 복고풍 인디 음악이 눈길을 끌게 합니다.


'싸구려 커피', '별일 없이 산다'등 유쾌하고 쉬운 가사에 즐겨 즐겨 듣고 부르기 쉬은 노래로 한국대중음악상 최다의 수상으로 무려 6개의 상을 받았습니다.



현재 장기하와 얼굴들은 5장의 정규 앨범과 3장의 싱글앨범, 그리고 영화'범죄와의 전쟁'OST 에 참여한 앨범 이렇게 총 9장의 앨범이 발매 했고,


2018년 11월 장기하와 얼굴들은 마지막 앨범을 발매 하게 되는데요. 이유인 즉 앞으로 장기하와 얼굴들 해체가 된다는 얘기라고 합니다.



지난 10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5집 'MONO'를 끝으로 활동을 종료할 것이라는 공지를 올렸는데요. 


장기하와 얼굴들 해체 이유는 멤버간의 불화가 아닌 밴드로서 할 수 있는 일은 다했는 의미로 가장 멋질 때 아름답게 마무리 하고 싶다며 멤버 여섯 명이 뜻을 모았다고 해요.




장기하와 얼굴들의 완전체 모습은 2018년 12월 31일을 끝으로 볼수 없다고 해요. 잘 활동해 오던 장얼이 해체 한다니 아쉽기만 한데요. 안좋게 마무리 하는 것이 아닌 서로를 위해 기분 좋게 마무리 한다니, 앞으로도 좋은 활동과 음악으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