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 먹으면 더 오래 살 수 있는 장수의 비결


덜 먹으면 더 오래 살 수 있는 장수의 비결

 


인간을 대상으로 한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칼로리가 제한된 식단이 노화를 늦추고 수명을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더 오래 살고 싶으세요? 그러면 여러분의 내적 배고픔에 저항하고 덜 먹으세요.

이것이 건강한 노화와 칼로리 제한 식이를 연관 짓는 몇가지 연구의 결론입니다. 이러한 다이어트는 기분을 좋게 하고 신체를 손상시키는 노화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도구를 사용하여 잠재적으로 수명을 늘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2018년 3월에 세포 신진대사 저널에 발표 된 한 연구에 따르면 2년 동안 칼로리 섭취를 15퍼센트 줄이는 것은 노화를 늦추고 암, 당뇨병, 알츠하이머와 같은 질병에 맞서 보호할 수 있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식이요법은 신진 대사 속도를 늦추고 만성 질환과 관련된 자유 라디칼을 감소 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루이지애나주의 패닝턴 바이오메디컬 리서치 센터(Pennington Biomedical Research Center)의 임상 과학 부교수인 래인 레드만 (Leanne Redman)박사는 신진대사가 느려진 것은 수 종의 동물에서 더 긴 수명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쓰레기 넣고, 쓰레기 낳는다. 이 이론은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연구원들은 칼로리를 제한하는 식단이 강력한 노화 방지 무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다. 주의 사항은 대부분의 연구가 동물에 대해 이루어졌다는 것입니다. 

가장 최근의 연구는 인간에게 가장 먼저 초점을 둔 최초의 연구 중 하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21세에서 50세 사이의 건강하고 비만이 아닌 53명이었습니다. 연구원들은 건강하고 마른 사람들 조차도 칼로리를 제한한 음식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노화를 막기 위한 많은 바이오 마커가 줄어들었고, 건강도 개선되었다고 한다. 

"한가지는 분명해요. 적게 먹고 몸무게가 덜 무게가 나가면, 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지난 달 과학 번역 의학에 발표된 다른 더 극단적인 칼로리 제한 식단 연구는 3개월간 한달에 3일 시행한 결과 노화를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사용된 식단은 식물성이며, 에너지 바와 야채 스프를 포함합니다. 

존 다이어트 시리즈의 저자이자 염증 연구 재단의 회장인 배리 시어즈(Barry Sears) 박사는 칼로리 제한 식단은 세포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제거하기 때문에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칼로리가 더 많을 수록, 더 많은 활성산소를 만들어 냅니다. 하지만 그들은 우리몸에 피해를 입힙니다." 

동물보다는 인간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하지만 동물 실험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Nature Communication)에 게재된 이전의 연구는 칼로리 제한 식단이 원숭이들에게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다 준다고 밝혔습니다. 세인트 루이스에 있는 워싱턴 의과 대학에서 수행된 또 다른 연구는, 일부 동물들이 현저하게 칼로리를 줄인 후에 50퍼센트까지 더 오래 살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연구원들에 따르면, 동물에게 초기 또는 중년기에 시작하는 식단이 수명을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에너지 효율이 핵심입니다. 엔진과 같이, 몸은 연료가 필요 합니다. 그래서 일부 전문가들은 사람들이 칼로리를 너무 많이 또는 잘못된 방식으로 급격하게 줄이면 근육 질량이나 골밀도를 낮출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살아 있기 위해서는 연료가 필요해요,"

 더 까다로운 것은 어떤 식단도 모든 사람들에게 맞는 것은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식이요법를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 할 것을 권고합니다. 콜럼비아 대학의 영양 교육과 박사사인 프리야 호라나(Priya Khorana)는 칼로리 섭취를 15퍼센트 제한하는 것은 심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25퍼센트의 칼로리 제한은 건강에 좋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다.

"그리고 결국, 이 다이어트들은 적당한 식사만큼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영양이 풍부한 균형식을 따르는 것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그리고 운동도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므로 좋은 영양 정보를 얻지 않고 칼로리를 줄이는 것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잃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인간에 대한 두가지 연구에서 참가자들은 비타민 보충제를 복용하여 식이요법이 여전히 영양학적으로 풍부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결론은 건강한 식사와 함께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장수의 비결이라는 것입니다.

칼로리를 계산하는 것은 가공 식품이 넘쳐나고 설탕이 많이 든 음식을 유혹하는 문화에서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칼로리를 제한한 식단이 가져올 이득이 위험을 훨씬 능가한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식이는 짧게는 4일만에 성공적으로 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노화는 가변적이다"라고 강력하게 얘기합니다.. "질병들은 모두 다릅니다. 하지만 그것들은 모두 노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칼로리를 제한한 식이요법도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