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울산, 동해시 맞벌이, 한부모 가정 가사 지원


서울, 울산, 동해시 맞벌이, 한부모 가정 가사 지원

 

 정부에서 새로 시작하는 시범 사업 중 하나로 맞벌이 또는 한부모 가정에 청소, 세탁, 요리를 지원하는 가사 도우미 사업을 지원합니다. 현재 서울과 울산 그리고 동해에 거주하는 분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더욱 자세한 대상 및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울산, 동해시 맞벌이, 한부모 가정 가사 지원

 

목차 Contents
ㆍ맞벌이 한부모 가정 가사 지원
ㆍ기준 및 기간
ㆍ가사 지원 범위

 

맞벌이 한부모 가정 가사 지원

집안일을 해본 사람이라면 집안일이 얼마나 많은지 또한 얼마나 시간이 오래 걸리는지 알거라 생각됩니다. 그런데도 맞벌이 또는 한부모 가정에서는 집안일을 할 틈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어리다면 더욱 그러하죠.

 

일하랴 육아 및 집안일 하랴 눈을 뜨기 시작하면서 바쁜 일상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손이 많이 가는 집안일을 도와주어 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맞벌이 가정과 한부모 가정에 가사 지원 도우미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월 4회, 주 1회, 1회 4시간 동안 가사 지원을 하며 기본적인 집안일을 도와줍니다. 일과 가정을 모두 챙기는 우리네 엄마의 일상생활과 사회 활동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대상을 살펴보시고 해당하신다면, 적은 비용으로 가사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신청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기준 및 기간

공통된 기준은 만 18세 이하의 자녀를 둔 맞벌이 또는 일하는 한부모 가정이라야 가능합니다. 소득 및 세부 조건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사업에는 이용료가 존재하며 서울특별시는 면제, 울산광역시와 동해시의 경우 월 24만 원 중 소득에 따라 본인부담금이 달라집니다.

 

 

서울특별시

서울의 경우 출산을 앞둔 임산부가 대상이며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인 가구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2인 가구 기준 4,890,000원, 3인 가구 기준 6,292,000원 이하만 신청할 수 있고 2개월 가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울산광역시

임산부 또는 출산 후 3년 미만의 자녀를 둔 부모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은 상관없으나 정부 지원 비율이 90 ~ 40%로 소득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최장 6개월 가정에 가사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원도 동해시

소득 수준은 상관없지만, 소득에 따라 가사 지원 비율이 결정됩니다. 마찬가지로 최장 6개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울산 동해 맞벌이, 한부모 가정 가사 지원 대상

 

 

가사 지원 범위

주 1회 4시간 가정을 방문해 기본적인 가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집안일 청소, 빨래, 정리, 요리해준다고 보면 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가사 도우미와는 다르며 기본적인 집안일을 제외한 일은 할 수 없음을 미리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 관련 일, 아이를 돌보는 일 등은 제외되며, 장보기 역시 서비스받을 수 없습니다.

 

 

마무리

서울, 울산, 동해에 거주 중인 분들이라면 조건을 확인하시고 맞벌이, 한부모 가정이라면 가사 지원 사업을 신청해 보는 건 어떨까요? 적은 비용으로 일하고 육아하는 가정에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