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코로나 19의 3차 대유행이 길어지면서 집 밖 외출을 삼가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드라이브 삼아 이곳저곳을 다니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 많이 생겨난 신호위반 카메라 덕분에 운전하기 그리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칫 잘못하다간 카메라에 찍힐 수 있기 때문인데요. 보통은 기다리다 보면 과태료가 떡하니 우체통에 도착해 있습니다. 하지만, 속도나 신호위반에 단속되었다면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횡단보도 및 우회전 신호위반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과속 및 신호위반 카메라

도로 곳곳에 제한속도 및 신호위반을 촬영하는 카메라가 즐비합니다. 특히 초중고 학교 주변에 더욱 많이 설치가 되며 단속을 하고 있습니다.

간혹 내비게이션을 켜지 않거나 과속 및 신호위반 단속을 모르고 지나쳤다면, 신호위반 혹은 과속에 단속되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서행운전 및 안전운전은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신호위반 단속 기준

과속 및 신호위반 카메라가 있는 교차로를 통과할 때는 반듯이 속도를 줄이거나 신호가 바뀔 것을 대비 해 서행하는 게 좋습니다. 피지 못하게 멈추어야 할 상황이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과속의 경우 제한속도의 10%까지는 단속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교차로를 통과할 당시 자동차 운전자가 보는 신호등이 주황색으로 바뀌기 전 정지선을 넘었다면 빠르게 통과해야 하며 단속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교차로 진입 전 주황 불로 바뀌고 통과했다면, 단속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교통신호와 교차로 진입이 기준으로 신호가 바뀌기 전에 통과해야 단속이 되지 않습니다.

애매한 타이밍에 신호가 바뀌거나 단속에 걸렸는지 마음 졸이는 분들이 계십니다. 신호가 바뀌었다고 급정거하자니 사고가 날 수 있고, 멈추지 못한 상황일 때가 그렇죠.

 

속도위반과 마찬가지로 신호위반 역시 실시간으로 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속도와 신호를 위반했을 경우 실시간 조회를 할 수 있는 곳은 바로 이파인 efine입니다. 이는 전반적인 과태료 및 범칙금 그리고 운전면허를 조회할 수 있는 곳으로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에 접속해 단속이 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 화면의 최근 무인단속내역을 클릭하세요.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도 가지고 계셔야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신호위반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기 위해선 차주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본인의 단속 내역입니다. 다행히 단속에 적발되지 않아 단속된 내용이 없습니다. 이는 사실 실시간이라 하기엔 다소 정보 업데이트가 느린 편입니다. 그래서 실시간 조회라기보다 단속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대부분이 속도위반, 신호위반 실시간으로 확인 및 조회가 가능하다고 얘기하지만, 실상은 하루 혹은 이틀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루 혹은 이틀 후 보다 정확한 단속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과속이나 신호를 위반해 이파인으로 확인하기보다 항상 안전운전으로 이를 확인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