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예방하고 싶다면 이것만 하자


치매 예방하고 싶다면 이것만 하자

 

연구에 따르면 몇몇 생활 방식과 건강 관리를 함으로써 치매를 35% 예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불행하게도, 35%를 제외한 65%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요인들에 의하여 발병합니다.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치매 환자가 많고 치료비가 많이 드는 상황에서 어떤 종류든, 특히 30%를 초과하는 것은 누구든 간에 주의를 기울일 가치가 있는 것이다. 치매 예방을 위한 9가지 핵심 사항은 다음과 같다. 

치매 예방법

공부하자

기본적으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다니며 새로운 것을 배우는 동안 치매를 예방하거나 지연시킬 수 있는 방식으로 뇌를 활성화시켰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계속해서 공부하고 배우세요! 책을 읽고, 강좌를 듣고 뇌를 조정하고 무엇이든 참여하세요! 

신체활동을 하자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뇌 경로를 열어 두고 산소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활동과 운동은 또한 알츠하이머와 치매와 관련된 비만, 당뇨병, 심장 질환의 가능성을 줄여 치매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간 관계를 맺자

사회적 고립되어 외롭게 된다면 치매의 또 다른 예방 가능한 위험 요소입니다. 여러 모임에 참여하고, 동호회 활동을 하고, 친구들을 만나는 등 사람을 만나고 인간 관계를 맺는 것은 여러분의 뇌를 활발하고 활동적으로 유지하도록 도와 줄 수 있어요. 스마트 폰과 TV를 끄고 사람을 만나 다른 사람과 교류 하세요.

청력 손실이 있는지 확인하자

청력 손실은 치매의 또 다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청력 손실로 인해 인간 관계에서 격리, 사회로부터 격리 될 수 있고 때문입니다. 만약 평소보다 소리가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그것을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세요.

혈압 관리를 하자

채소, 콩류, 건강한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지중해식 식단으로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고 치매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압을 정상 범위로 유지하는 다른 방법은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흡연과 음주를 제한하고, 보다 나은 수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체중 관리를 하자

혈압과 인슐린 수치가 조절되는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도 치매 위험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혈압을 관리하기 위해 운동을하면 체중 감량을 도울 수 있습니다.

금연 하자

흡연은 뇌의 산소를 빼앗아 심장병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고혈압을 유발합니다. 

우울증을 치료하자

우을증을 앓고 있거나 우울증 증세를 보인다면 전문가와 상담하고 치료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우울증이나 불안감이 치료되지 않은 채 오래 남아 있을수록 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것은 사회적 고립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뇨병을 관리하자

당뇨병은 치매의 또 다른 위험 요인입니다. 다행히도 더 건강한 생활 방식을 선택함으로써 치매를 예방할 수도 있고 심지어는 더 나쁘게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중해식 식단과 더 많은 활동은 제2형 당뇨병의 가능성을 과감하게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