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먹는법 간단해요


타트체리 먹는법 간단해요

 

타트체리 먹는법

잠이 보약이란 말이 있듯, 수면은 우리에게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잠을 자는 시간 동안 우리 몸이 휴식과 회복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인데요. 숙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잠을 못 이루는 분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게 타트체리가 아닐까 싶네요.

 

타트체리 먹는법

타트체리에 있는 성분이 수면에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인데요. 평소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저는 아직 먹은 지 얼마 되지 않아서 큰 효과는 보지 못하는 것 같아요.

 

꾸준히 타트체리를 복용해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어떻게 먹어야 타트체리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요? 타트체리 먹는법은 그냥 물에 타 먹으면 될까요?

 

타트체리

타트체리 역시 체리 종류 중 하나로 색이 빨갛고 강한 신맛을 나타내는 게 특징입니다. 일반적인 체리는 많이 드셔 보시고 접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일반 시중에 유통되고 먹는 건 스위트 체리로 단맛이 강하죠.

 

레드 다이아몬드라 불리며 큰 효능을 보이는 타트체리는 비타민 12종과 미네랄 7종 그리고 파이토케미컬까지 함유되어 있는 귀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쉽게 무르는 타트체리 특성상 타트체리를 생과로 먹기 힘이 듭니다. 그래서 타트체리 즙, 정제, 분말 형태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생과일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먹는 법을 숙지하시고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수면에 관련된 부분에 많은 효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불면증

수면을 유도하고 숙면과 생체리듬 회복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을 다량 제공해줍니다.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이 풍부하며 브로콜리의 32배, 시금치의 336배가량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할 경우 소변 속의 멜라토닌 함량이 증가합니다. 덕분에 수면시간을 1시간 이상 연장시켰다는 연구 결과가 이를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치매예방

불면증으로 뇌 속의 독성 단백질 베타 아밀로이드를 생성하게 되는데요. 이는 수면을 방해하는 요인이 됩니다. 수면시간을 10%가량 늘렸더니 베타 아밀로이드가 약 80% 감소하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잠을 잘 잘수 있도록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을 보여줍니다.

 

뇌 건강

타트체리의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인지 기능 향상에 기여하는데요. 그중 베타카로틴, 캠페롤, 안토시아닌 등이 소염효과 및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기억력 향상과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염증 완화

앞서 언급한 파이토케미컬은 강한 항산화 성분으로 다른 식품에 비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고지방, 고과당 식단을 했을 때 역시 마찬가지며 혈류 개선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이렇게 타트체리는 수면 및 우리 몸의 건강을 책임지는 과일로 급부상하며 이를 제대로 먹는법을 숙지 후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타트체리 먹는 법

제조사 별로 타트체리의 함량과 권장량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조사별 일일 권장량을 넘지 않는 범위에서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특별하게 먹는법이 있는 건 아니지만, 대부분이 드시는 데로 설명드립니다.

 

 

왜냐하면, 제조사마다 권장하는 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인데요. 정제의 경우 먹는법은 보통 하루 1알 물과 함께 간편히 섭취하면 됩니다.

 

 

착즙 원액

타트체리 착즙 주스의 경우 먹는법은 정해진 양을 하루 섭취하면 됩니다. 보통은 물 + 원액으로 드시며, 얼음을 추가해 시원하게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유 + 꿀 + 얼음 + 원액으로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으며, 사이다 + 얼음 + 원액을 섞어 청량감 높은 타트체리 주스로 먹는법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샐러드 드레싱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약간의 꿀 + 원액을 섞어 양상추 또는 양배추와 각종 야채를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분말

마찬가지로 분말 역시 정해진 계량컵을 이용해 적정량의 물 + 분말로 먹을 수 있는데요. 처음 따듯한 물로 분말을 녹이고 찬물 또는 얼음을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플레인 요거트 + 분말을 섞어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여기에 체리 또는 각종 과일 또는 파프리카를 섞어 먹으면 좋은데요. 이렇게 섞어 먹으면 타트체리의 더 큰 효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신맛이 당겨 많이 드실 경우 과다복용 시 두통, 구역질, 속 쓰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를 드실 경우 모든 적당량, 먹는법을 기준으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타트체리 먹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과유불급이라고 과다복용만 피한다면, 편안 밤 숙면으로 이어질 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것저것 조금씩 먹어보았는데, 가장 추천을 많이 하는 건 타트체리 콜라겐입니다. 좋은 영양분을 가장 많이 몸으로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타트체리 콜라겐 선택으로 건강 챙기고 꿀잠 주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