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난 선풍기 버리는 법 알고 무료로 이용하자

생활정보 2020. 6. 20. 15:32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꼭 필요한 게 있죠? 바로 선풍기인데요. 에어컨과 함께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몇 년을 쓰다 보면 선풍기가 고장 나기도 하는데요. 


고장난 선풍기 버리는 법 알고 무료로 이용하자


고치자니 시간과 비용이 들고 많이 비싸지 않기 때문에 대게는 선풍기를 버리고 새로 구입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고장 난 선풍기 어디에 버려야 할까요? 

선풍기 버리는 법 

대게는 폐기물 스티커를 이용해 버린다고 생각하는데요. 선풍기의 경우 무료로 버리는 법이 있는데요. 

첫째, 소형 폐기물 버리는 곳을 이용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대게 소형 폐기물 수거함이 따로 있습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관리사무소에 연락을 해보는 게 좋은데요. 


본인도 선풍기를 비롯해 소형가전을 버릴 때는 폐기물 스티커가 아닌 이 소형 폐기물함을 이용해 선풍기를 버리는데요. 보통 소형 폐기물이라고 해도 비용이 들기 마련인데, 공짜로 선풍기를 버리는 법이 있다니 쉽고 편하게 버릴 수 있습니다.

둘째, 폐가전 무료 수거를 이용

선풍기를 포함한 폐가전을 무료로 수거 해가는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이 존재하는데요. 무상으로 방문 수거해간다고 하니, 이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화 혹은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인터넷에 '폐가전 무료 수거'라고 검색하면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해 놓으면 수거해간다고 하니 이를 이용하면 쉽게 선풍기를 버릴 수 있어요. 

▼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홈페이지의 [수거 예약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 '전체동의'를 클릭하시고 [다음 단계로]를 클릭해 주세요.



▼ 기본정보인 이름, 전화번호, 주소, 배출일을 기제한 다음 [다음 단계로]를 클릭해 넘어가 줍니다.



▼ '수거 신청제품 검색'에 선풍기를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선택이 되며, [담기]를 눌러 수거할 제품을 선택해 줍니다.



▼ 소형 가전은 5개 이상 버려야 합니다. 휴대폰, 믹서기, 가습기 등 소형가전을 함께 묶어 5개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소형가전인 선풍기의 경우 5개 이상 배출해야만 수거가 가능합니다. 이점 유의해 주세요. 선풍기 한 개로 단일 품목은 수거해가지 않으니 이점 꼭 알아두세요.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콜센터를 운영하니 평일 낮시간대에 전화를 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선풍기 버리는 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을 이용한다면 선풍기와 가전제품 등을 쉽게 버릴 수 있기에 참 유용한 것 같은데요. 이를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으니 널리 알려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