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제,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넷플릭스 요금제,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OTT 즉,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 중에서 넷플릭스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넷플릭스 가입 시 어떤 요금제를 선택할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 공유기능입니다. 한 아이디를 여럿이 함께 이용하는 방식인데, 비교적 가벼운 금액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목차 Contents
ㆍ넷플릭스 요금제
ㆍ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ㆍ넷플릭스 공유 금지

 

넷플릭스 요금제

OTT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왓챠, 디즈니 플러스, 아마존 프라임과 같이 쟁쟁한 경쟁사가 발을 들이면서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경쟁업체에 비해 넷플릭스는 많은 영상 및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는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렴하다면 저렴한 편에 속하지만,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기에 적은 비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세 가지 요금제는 아래와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

 

  베이식 스텐다드 프리미엄
월 요금 9,500원 13,500원 17,000원
영상 화질 좋음 매우 좋음 가장 좋음
해상도 480p 1080p 4K+HDR
동시접속 1명 2명 4명

 

 

넷플릭스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공유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아이디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프리미엄으로 가입하면 4개의 프로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4명이 동시 접속이 가능하기에 프리미엄으로 가입 후 3명에게 판매하는 것입니다. 

 

 

프리미엄 가입 후 판매 순서

 

  1. 프리미엄으로 가입
  2. 한 계정으로 4개 프로필 만들 수 있음
  3. 프로필 한 개만 사용 후 나머지 3개 프로필은 공유(타인에게 일정 금액을 받고 판매)
  4. 중고 거래 사이트에 3개 프로필 판매
  5.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줌

 

 

넷플릭스 아이디 공유 순서

 

  1. 중거 거래 사이트 접속
  2. '넷플릭스 '또는 '넷플릭스 공유'로 검색
  3. 판매 이력 확인 및 사기 조회 검색
  4. 사용기간 확인 후 입금
  5. 아이디와 비밀번호 받고 사용 (단, 한 개정당 한 개의 기기로 접속해야 함)

 

 

넷플릭스 공유 계정은 중고 거래 사이트 중고나라, 당근마켓 등에서 파티원, 4인팟, 서브원과 같은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을 4명이 나눠서 결제했기에 한 달간 약 4천 원의 금액으로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3개월에 1만 원 안팎의 가격이라면 충분히 납득이 가는 금액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는 파는 분들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공유 금지

구독자 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고 아이디를 공유하는 현실을 넷플릭스에서도 인지했던 모양입니다. 공식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지만, 조만간 아이디는 공유를 금지할 거라 소문이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더불어 저가 요금을 필두로 광고를 넣는 광고 요금제를 도입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단호하게 금지는 하지 않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 앞으로 어떻게 구독자를 늘릴지 지켜봐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마무리

넷플릭스 요금제 및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비싸다면 비싸지만, 좋은 가격이라 이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 역시 시간 날 때마다 영화, 드라마 등을 이용하고 있으니 말이죠. 변화는 얼마나 많은 분이 구독하느냐인데, 광고를 조금 보더라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