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한 사진 백업 어플 '구글 포토' 사용법 및 장점


무제한 사진 백업 어플 '구글 포토' 사용법 및 장점

 


최근에 들어서는 핸드폰 저장 용량이 고용량으로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저용량 핸드폰을 선택하거나 고용량 핸드폰 외에는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 많지 않습니다. 또한 핸드폰이 고장나거나 분실을 하는 경우에는 지금껏 찍어둔 사진들을 다시 복원하기는 힘들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백업어플을 사용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본인도 백업 어플을 2년여 전부터 우연한 계기로 사용하게 되었는데, 핸드폰을 교환하고 나서 로그인 해보니 그동안 찍은 사진들이 차곡차곡 모두 백업이 되어 있지 뭡니까? 가끔 옛사진을 찾을려고 하면 노트북 내부에 백업된 파일을 직접 열어 봐야 하는데, 그 번거로움도 덜고, 백업을 하는 시간도 덜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혹시 사용안해보신분 있으시다면 꼭!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백업 어플 종류

네이버의 N드라이브, 구글의 포토, iClould, 100GB 무료 클라우드 등 통신사와 포털에서도 백업어플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Play Store 와 App Store에서도 많은 어플들이 즐비합니다. 그 중에서 추천드리고 싶은 어플은 Google의 포토 어플입니다.


Google 포토

1. 무제한 백업 용량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백업 어플은 100GB(기가) 내외의 용량을 제공해 주는 반면구글 포토는 15GB의 용량을 제공하는데, 16MP(1600만화소)이하의 사진과 풀HD 동영상 (1920*1080)이하 영상은 무제한으로 무제한의 백업 용량을 사용자에게 제공해 줍니다. 사진의 질만 조금 줄인다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니 완전 사랑스럽습니다. 사진 찍기를 좋아하시는분, 아이가 있어서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 분들에게 더욱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 기기 호환성이 좋다.

 PC 및 안드로이드 와 IOS등 어느 기기에서든 쉽게 사진을 백업 및 확인, 저장등을 할 수 있어서 기기 호환성이 좋습니다. 핸드폰이 바뀌어도 백업된 사진을 확인하고 계속해서 백업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하고 있어서 사용하기 훨씬 용이 하고 접근하기 쉬울듯 싶습니다.


3. 앨범, 영화, 콜라주 및 애니메이션기능

백업된 사진을 이용해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앨범을 만들듯 여러 사진을 한데 묶을 수 있고, 영화같이 아이의 성장 사진을 인물별로 선택하여 직접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콜라주기능은 여러장의 사진을 한장의 사진으로 만들어 주기도 하는데, 블로그 및 개인 SNS에 손쉽게 작업해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애니메이션 기능은 여러장의 사진을 영화와 마찬가지로 선택한 사진을 한장씩 모두를 연결하여 애니메이션처럼 보여줍니다.


4. 자동 백업 백업 기능

데이터사용에 큰 문제가 없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여 백업을 ON해 놓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놓으시면 언제든 찍은 사진은 구글 포토에 자동으로 백업이 되게 됩니다. 굳이 이런기능 필요 없고, 집이나 WIFI되는 곳에서만 백업할래! 하시면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진 백업',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여 동영상 백업'을 꺼두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