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 PC 앱 설치로 동기화하여 사용하기


삼성 노트 PC 앱 설치로 동기화하여 사용하기

 

 우리나라 스마트폰 중 삼성 제품을 사용하는 이들의 비율이 약 65% 정도라고 합니다. 그 중 삼성 노트 앱은 한 번쯤은 사용한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메모 및 PC로 쉽게 연동이 되면 좋은데, 삼성인데 PC와 연동이 쉽지 않아 조금 아쉽습니다. 컴퓨터로 삼성 노트 앱을 동기화하여 사용하려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삼성-노트-앱
삼성-노트-앱

 


목차 Contents
ㆍ삼성 노트 앱
ㆍPC에서 삼성 노트 앱 동기화하여 사용

 

삼성 노트 앱

어느 휴대폰이고 기본적인 앱을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삼성 스마트폰 역시 마찬가지라 생각이 듭니다. 삼성 노트 애플리케이션은 간단한 메모나 정보를 기록해 둘 수 있고, S펜 또는 제스쳐로 그래픽을 다룰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컴퓨터 혹은 인터넷으로 쉽게 편집하거나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연동성이 떨어지는 단점을 가지고 있죠. 그래도 메모 및 일정을 기록해 두는 데 이만큼 편하고 쉬운 게 없어 이용 중입니다.

 

 

PC에서 삼성 노트 앱 동기화하여 사용

삼성 노트 앱을 컴퓨터에서 확인하고 동기화를 위해선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삼성 홈페이지에 자료가 있었지만, 현재는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개발자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PC에서도 로그인 후 동기화를 설정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우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2. https://www.xda-developers.com/get-samsung-notes-windows-10-app
  3. 화면 하단 Download Samsung Notes APPX file for Windows 10을 클릭해 다운받아줍니다
  4. 이후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동기화가 진행되며 이제 PC에서도 삼성 노트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노트-앱-소프트웨어
삼성-노트-앱-소프트웨어

 

 

마무리

지금까지 삼성 노트 PC 앱 설치로 동기화하여 사용하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히 프로그램인데, 사용자 편의를 위해 클라우드 형식의 사이트를 이용하게 해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