섯으로 시작하는단어, 섯하니바름, 섯밑, 섯등, 섯녘, 섯쟈 알아보기
누구나 좋아하고 쉽게 할 수 있는 게임 중 하나인 끝말잇기. 끝말잇기도 게임인지라 상대방에게 진다면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특히나 끝말잇기에서 진다면 국어 실력이나 단어가 많이 약하다는 소리도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끝말잇기 게임 중 겪게될 일로, 섯으로 끝나는 단어와 더불어 섯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알아보려 합니다. 섯으로 시작하는 단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TV에서 한창 '쿵쿵따'가 유행을 하던 시절 '산기슭' 하나면 모든게 끝나버렸덕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잏 '산기슭'을 무력화 할 수 있는 단어 '슭곰발'을 찾아 한방 단어인 '산기슭'을 방어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한방 단어나 한방 단어를 무력화 시킬 회피 단어를 알고 있다면, 끝말잇기에서 패하는 일은 드물 것 입니다.
섯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섯하니바름, 섯밑, 섯등, 섯녘, 섯쟈 등이 존재하며, 섯으로 부터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이 단어들은 사전에 존재하는 우리말인지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섯하니바름은 서북풍을 얘기하는 제주도 방언입니다.
섯밑은 소 혀 밑에 붙은 살코기를 뜻합니다. 주로 편육을 제조할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섯등은 염전에 쓰이는 장치를 얘기하며 소금을 걸러 내기 위해 시루처럼 만든 것 이라고 합니다.
섯녘은 서녘의 잘못된 표현으로 서녘이 맞는 말이니 섯녘을 잘못 사용하시면 패배합니다.
섯쟈는 석자의 옛말로 철사를 그물처럼 엮고 바가지 모양으로 만든후 긴 손잡이를 단 조리기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