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부팅속도 빠르게 하자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부팅속도 빠르게 하자

 


컴퓨터를 오래 쓰다보면 느려지기 마련입니다. 제아무리 빠른 컴퓨터라 하더라도 이것저것 여러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백그라운드에 여러 프로그램이 돌아가다 보면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지는게 당연연할 지 모릅니다. 처음 컴퓨터를 살때는 그렇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전원 버튼을 누르고 컴퓨터의 부팅이 완료되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 같아요. 그래서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해야 겠다는 생각으로 오늘 유익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보실 내용은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하는 방법으로 부팅시간을 조금 단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같이 한번 보실까요?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상기 언급을 했지만 윈도우를 시작하면서 많은 프로그램이 가동하면 부팅속도는 당연히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적절히 필요한 시작프로그램만을 놓고 그외에 필요 없는 프로그램들을 주기적으로 관리해 주는게 컴퓨터 부팅속도와 성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따라하기

▼ 보통의 화면 하단에는 작업표시줄이 있고, '시작'버튼이 있습니다. 시작버튼을 눌러 톱니바퀴모양의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 윈도우 설정 창이 열렸습니다. 이 중에서 '앱'을 실행해 줍니다.


▼ 설정에도 여러 항목이 있는데, '시작프로그램'을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 화면 오른쪽에 시작프로그램이 나열되어 있으며, 본인은 설정을 한번도 건들지 않은 상태로 모두 켬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스크롤을 아무리 내려도 모두 켜져 있는 상황입니다. 시작프로그램으로 가동되는 프로그램들이 무려 24개 가까이 되고 있습니다. 비교적 단순하고 간단한 작업만 사용해서 인지 이정도로 적게 있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여기서 필요 없는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위해 끔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 아래 사진과 같이 켜져있는 시작프로그램 중에서 본인이 아는 항목만 끔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을 보셨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모든 프로그램을 끔으로 놓지 마시고 기본 윈도우가 돌아가는데 중요한 파일이 있을 수도 있으니 본인이 모르는 항목은 건들지 않는게 좋습니다. 꼭 본인이 알고 설치한 프로그램만 꺼두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조금 더 쾌적한 부팅 속도를 한번 느껴보세요. 저는 미약하지만 조금 빨라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