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귀화 이유는? 이상화 때문?
가수로 데뷔해 지금은 방송인인지, 가수인지 헷갈리는 가수 강남. 알고 보니 강남은 일본 국적을 가진 일본인이었더라고요. TV에 자주 나와 '일본 사람 같이 생겼네'하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맞았던 모양입니다.
최근에 강남이 한국 국적을 취득하려 귀화를 신청했다고 하는데, 어떤 이유에서 강남이 귀화하려는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남은 1987년 생으로 한국 나이 33살입니다. 솔로 앨범 'Say my name'로 데뷔해 힙합 그룹 '엠아이비' 출신 가수입니다.
가수로 활동한 것보다 방송인으로 예능에서의 활약이 더 돋보였던 강남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가수는 대체 언제 했던 거죠?
올해 초 빙상 여제 이상화와의 열애설에 쿨하게 인정하며 세간의 관심을 받았던 강남과 이상화였죠. 이들 둘이 얼마나 알콩달콩 잘 만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서로의 매력에 푹 빠지고 같이 먹고 생활하며 강남의 몸무게가 20kg 가까이 늘었다고 하니 살찐 강남, 그래도 잘생겼네요~ 강남과 이상화 결혼까지 생각하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 좋은 얘기들이 오고 가고 있는데요.
최근 강남의 한국으로 귀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처음 강남을 봤을 때 왜 이리 한국말이 서툴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알고 보니 일본 국적을 가진 일본 사람이었습니다.
아버지는 일본인, 어머니는 한국인으로 일본에서 태어나 일본 국적만 가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강남의 일본 본명은 나메카와 야스오 (滑川康男)로 한국에서 활동하기 위해 예명 강남으로 지은 것입니다.
활동하는데 지장은 없고, 결혼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이상화와 결혼을 위한 귀하가 맞냐는 질문에 아래와 같이 답했습니다.
"진지하게 교제하고 있는 만큼 영향을 미쳤을 수 있지만, 결혼 때문이라고는 말하기 어렵다. 실제로 결혼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운 것도 아니다"
강남은 더 나은 활동을 위함과 이상화와 진지하게 교제를 하고 있는 만큼 결혼까지 생각하고 있어 귀화를 선택한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즉,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강남은 한국으로의 귀화를 선택한 것 같습니다.
아직 강남은 귀화 신청을 하고 있고 정식적으로 한국인이 되지 않은 만큼, 앞으로 강남의 행보와 이상화와 사랑 전선이 기대되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쉽지 않은 결정을 한 만큼 좋은 결실, 뜻하는 바 이뤘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