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플라 국적과 수입 수익은?
유튜브를 즐겨 보는 분들이라면 제이플라를 봤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제이플라는 음악 관련 채널로 국내에서 손에 꼽힐 정도라고 하는데요. 제이플라 수입도 대단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제이플라 그녀에 대해 알아볼게요.
'제이플라'라는 이름을 쓰고 있는 김정화는 1987년생으로 한국 나이 올해 나이 33살입니다. 제이플라의 유래는 김정화 본인의 이름의 정의 제이(J)와 화의 꽃을 뜻하는 플라(Flower)로 이루어진 예명입니다.
언제나 감미로운 목소리와 노래로 우리의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는 그녀가 아닐까 싶은데요. 제이플라는 주로 누구나 좋아하는 팝송을 리메이크와 함께 자신만의 스타일로 불러 두더운 팬층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금은 이국적인 이미지와 제이플라라는 가명이 그녀의 국적을 혼동되게 만들고 있는데요.
더군다나 팝송을 주로다룬다는점 때문에 더욱 그렇게 생각하는 이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이플라는 한국에 사는 한국사람으로 더 이상 제이플라 국적을 혼동하는 분들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제이플라는 한국인 개인 최초로 2018년 11월 구독자 1,000만을 달성한 유튜버로 1,000만 유튜버가 받을 수 있다는 다이아버튼을 수상했습니다. 현재 구독자 1,300만을 넘어가고 있으며, 개인 유튜버 중 4위 정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 다양한 채널이 존재하지만 개인이 구독자 천만을 달성한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힘든일인데요. 우리가 잘 아는 대도서관도 180만 명, 밴쯔는 310만 명, 영국남자도 330만 명의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것을 비교하면 상당히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인구가 5천만이 조금 넘는 것을 감안한다면 5명 중에 한 명은 제이플라를 구독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노래하고 있으니 국내는 물론 외국에서도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외국 구독자도 많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제이플라가 부른 영국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Ed Sheeran)의 '셰이프 오브 유'(Shape of You)는 조회 수가 2억 3600만 회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이렇게 구독자, 조회수가 많은 만큼 제이플라 수입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유튜브 수익은 콘텐츠 종류, 구독자수, 조회수, 광고 클릭수 등 복잡하게 결정이 되기 때문에 어느 누구도 쉽게 예상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제이플라 본인이 직접 밝히기 전까지 정확한 금액은 알 수 없죠. 대략적으로 추정해 보자면, 제이플라 수익은 대략 1.5억 이상을 웃도는 수치로 대부분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제이플라 목소리에 빠져 그녀를 알게 되고 구독까지 하게 되었는데, 언제나 상큼하고 밝은 목소리로 노래하는 그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로 유명한 제이플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